하나투어 주가 전망

    사진=하나투어 여행주 하나투어가 상승세다. 지난해 3분기 기준 68억원의 누계 영업이익에 비하면 250억원가량이 증발한 셈입니다.

    운영시간 또한 오전 10시로 오후 2시30분까지로 '초 단축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메이저 업계를 바짝 추격하던 중견기업들까지 결국 버티지 못하고 인원감축 등 구조조정에 속속 착수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8).jpg하나투어(9).jpg

    하나투어 주가 전망

    9%(4800원) 오른 4만5150원에 거래 중입니다. XXX일 업계에 따르면 중대형을 막론한 대다수 기업들은 '잠정휴업' 상태다.

    하나투어(4).jpg하나투어(5).jpg

    이에 여행주와 항공주 등도 이날 상승세를 보인다. 0%로 급감하다 4월부터 -99% 후반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나투어(10).jpg하나투어(11).jpg

    업계에선 여행·관광업계 생태계의 '전멸'을 막기 위한 지원책이 절실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단순 체험 상품뿐만 아니라 지역 체류를 유도할 수 있는 숙박 결합 상품도 출시됐습니다.

    하나투어 주가 전망 상세하게 알아보세요.

    하나투어는 이달 9∼13일 제주 We 호텔이나 취다선 리조트를 1박 예약하면 2인 제주 편도 항공권을 제공합니다. 하나투어는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의 주도로 한국관광공사, 경남관광재단, 강원도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전라남도, 충청북도 등과 민관 협력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하나투어(0).jpg하나투어(1).jpg

    서귀포 치유의 숲 + 제주 편도 항공권을 1100원에 선보인다. ‘치유와 여행을 동시에, 추천 웰니스 관광지’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무기력해진 일상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건강한 국내 여행을 확산시킨다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하나투어(12).jpg하나투어(13).jpg

    하나투어 주가 전망

    코로나19 사태 이후 아웃바운드(국내 고객의 해외여행) 수요가 전무한 것이 매출타격의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된다. 웰니스 센터와 헬스케어 서비스를 갖춘 '제주 We 호텔', 심신의 회복과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서귀포 치유의 숲' 그리고 거제 벨버디어, 통영 나폴리농원,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 등 48개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16일부터 20일까지는 경상남도의 거제 벨버디어, 오도산 치유의 숲, 통영 나폴리농원, 산청 동의보감촌 예약 시 김해 편도 항공권과 지역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하나·모두와 함께 '빅3'로 여겨진 노랑풍선마저 이달 초 부산 지사를 폐쇄했습니다.

    하나투어(2).jpg하나투어(3).jpg

    하나투어는 '웰니스'를 콘셉트로 힐링으로 유명한 전국 48개 관광지 대상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한방, 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등 네 가지 주제로 이뤄져 있습니다.

    하나투어(18).jpg하나투어(19).jpg

    웰니스 센터와 헬스케어 서비스를 갖춘 '제주 We 호텔', 심신 회복과 면역력 강화를 테마로 한 '서귀포 치유의 숲[ 등 48개 관광지가 마련됐습니다. 유기상 군수는 “수학여행 유치와 레저스포츠 관광객 유치로 지역 상권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이번 레저스포츠 기획전은 고창의 관광브랜드가 한층 강화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레저시대 필수코스 고창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북 고창군이 국내 대표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손잡고 전국민 대상 ‘한반도 첫수도 고창 레저스포츠 관광 기획전’ 이벤트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9일부터 매일 선착순 150명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하나투어(14).jpg하나투어(15).jpg

    올해 4분기와 내년 상반기 또한 암울한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모두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한 지난 4월 이후 전 직원 대상 유급휴가에 이어 3개월 안팎 무급휴가에 들어갔다.

    하나투어(6).jpg하나투어(7).jpg

    웰니스 관광상품은 9일 오전 11시부터 하나투어 모바일 앱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9일부터 13일까지는 제주의 웰니스 관광지인 WE 호텔 또는 취다선 리조트 1박 예약시 2인 제주 편도 항공권을 제공하고 치유의 숲, 허브동산 예약시에도 제주 편도 항공권을 제공합니다.

    이는 여행업계뿐 아니라 항공·면세 등 팬데믹으로 극심한 타격을 입고 있는 업계의 공통된 요구다. NHN여행박사도 전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신청을 받으며 운영중단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하나투어(16).jpg하나투어(17).jpg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높을고창 할매바위 클라이밍 체험 및 투어’의 일환으로 민관이 함께 고창군 레저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두투어는 현재 월·수·금 3일만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 WE호텔 또는 취다선 리조트 예약시 2인 제주 편도 항공권을 무료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들은 △관광산업 전 업종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 및 코로나19 종식까지 지정 기한 연장 △관광진흥개발기금 신용대출 확대 및 대출조건 완화 △방역 단계에 따른 국내관광 및 국제관광 정상화 방안 마련 △관광사업자에 대한 직접 지원이 절실하다고 호소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